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명칭과 위치

본 약관은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이하 "공동훈련센터"가라 합니다)이 https://itcc.inhatc.ac.kr/(이하 “웹사이트”)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 정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 ① “이용자”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로서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③ “비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였으나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공동훈련센터"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⑤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⑥ “신청자”라 함은 “회원” 중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 ⑦ “콘텐츠”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⑧ “패키지”라 함은 "공동훈련센터"가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여러 개의 강의를 하나로 묶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 ⑨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 ⑩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공동훈련센터" 정보 등의 제공

"공동훈련센터"는 "공동훈련센터"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공동훈련센터"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③ "공동훈련센터"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기존 “회원”들에게는 변경 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 ④ 전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내에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변경될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는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과 “웹사이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전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 이내에 “회원”이 "공동훈련센터"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 ③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공동훈련센터"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7조. 회원가입

  • ①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공동훈련센터"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공동훈련센터"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가입 신청

  •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공동훈련센터"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 ①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웹사이트”의 회원을 탈퇴한 후 "공동훈련센터"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6. 본 약관 제24조 제1항 내지 제4항, 제7항 각호 중 어느 하나라도 위반한 이력이 확인되는 경우
    7. 기타 "공동훈련센터"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③ "공동훈련센터"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공동훈련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조. “서비스” 이용 기술 사양

  • ①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은 ”웹사이트”의 ‘자주 묻는 질문’에 표시합니다.
  • ② 전항보다 고사양이 요구되거나 컴퓨터 이외의 다른 장치로 이용이 가능한 “콘텐츠”의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해당 “콘텐츠”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에 그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요금]

  •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공동훈련센터"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 ① “서비스”는 "공동훈련센터"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공동훈련센터"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일반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공동훈련센터"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공동훈련센터"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 ① "공동훈련센터"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공동훈련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공동훈련센터"가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에 대한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③ "공동훈련센터"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공동훈련센터"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④ "공동훈련센터"의 귀책사유로 “콘텐츠” 자체에 이용하기 어려운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공동훈련센터"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공동훈련센터"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유료 “서비스” 이용의 승인]

  • ① "공동훈련센터"는 "공동훈련센터"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신청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전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공동훈련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③ "공동훈련센터"는 전항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그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5 조 [수강 기간의 경과]

"공동훈련센터"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개강일에 수강 기간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단, “콘텐츠”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상에 별도의 내용이 기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기재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

  • ① "공동훈련센터"와 “콘텐츠”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승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와 “교재”의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교재”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제2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교재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교재”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교재”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④ “회원”은 제1항, 제2항 및 제3항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교재”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콘텐츠”, “교재”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⑤ 단기간 강의·이벤트 강의 등 특별한 경우의 청약철회, 수강 강의의 변경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콘텐츠” 포장 또는 “웹사이트”상에 표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제 17 조 [청약철회의 효과]

  • ① "공동훈련센터"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교재 등 “이용자”가 "공동훈련센터"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PG사 등을 통해 대금 결제를 한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교재 등 “이용자”가 "공동훈련센터"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요청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는 반환된 “콘텐츠”가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 그 “콘텐츠”의 사용 또는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에게 청구하거나 “이용자”에게 반환할 대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자”의 사유로 인하여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배송에 소요된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제 18 조 [과오납금의 환불]

  • ① "공동훈련센터"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과오납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납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19 조 [해제, 해지 등]

  • ① "공동훈련센터"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공동훈련센터"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는 “이용자”의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교재 등 “이용자”가 ”공동훈련센터”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 ③ 전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PG사 등을 통해 대금 결제를 한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교재 등 “이용자”가 "공동훈련센터"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지체 없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 요청합니다.

제 20 조 [환불에 관한 사항]

  • ① “회원”은 “공동훈련센터”이 “웹사이트”를 통해 개별적으로 공지한 방법을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환불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사항은 상품 구매 시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계약내용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공동훈련센터"의 환불처리기준에 의합니다.

제 4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21 조 ["공동훈련센터"의 의무]

  • ① "공동훈련센터"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 ③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22 조 [“개인정보” 보호 등]

  • ①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③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④ “회원”은 “웹사이트”상의 “개인정보” 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⑥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미이용 기간이 1년을 초과한 경우에는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⑦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이용,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은 "공동훈련센터"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공동훈련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③ "공동훈련센터"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공동훈련센터"의 요구가 있는 즉시 "공동훈련센터"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④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이 본조에서 정하는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동일인이 중복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2.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4.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갈무리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5.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공동훈련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공동훈련센터"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공동훈련센터"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1. “회원”이 "공동훈련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 등을 판매하는 상행위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③ “회원”은 사항 별로 "공동훈련센터"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④ “회원”은 "공동훈련센터"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⑤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⑥ "공동훈련센터"가 전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공동훈련센터"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⑦ 특히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10일 미만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 또는 “콘텐츠” 이용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10일 이상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 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로그인하여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도중에 다른 아이피에서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수강하는 일이 발생하는 경우
    2. “회원”이 로그아웃 후 일정 시간 경과 후 다른 지역의 아이피에서 다시 로그인하였는데, 그 일정 시간 동안 원래의 로그인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합리적으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 ⑧ 특히 “회원”이 동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30일 미만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30일 이상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 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 ⑨ 전 2항의 경우 로그인이 금지되는 기간 동안에도 해당 강의의 수강기간은 그대로 경과됩니다.
  • ⑩ 중복 가입된 계정으로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혜택을 중복 수령하는 경우, 혜택을 받지 못하며 이미 제공받은 혜택은 "공동훈련센터"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게시물”]

  • ① "공동훈련센터"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허위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공동훈련센터"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공동훈련센터"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 ② "공동훈련센터"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공동훈련센터"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5장.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 26 조 [회원 탈퇴]

  • ① “회원”이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공동훈련센터"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공동훈련센터"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③ “회원”의 탈퇴 신청이 있다 하더라도 관련법에 따라 "공동훈련센터"가 일정 기간 회원정보를 보유해야 하는 경우 "공동훈련센터"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 ④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회원 탈퇴 등으로 인한 이용계약 종료 이전에 남아있는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회원 탈퇴 등으로 인한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할인 쿠폰 및 수강중인 “콘텐츠” 등 보유하고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 27 조 [회원 자격 상실 및 정지]

  • ①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공동훈련센터"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공동훈련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공동훈련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4. 본 약관 기타 "공동훈련센터"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15. "공동훈련센터"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갈무리하거나, 하려는 경우
    16.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제24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하려고 시도한 경우
    17. "공동훈련센터"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이용허락 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 ② "공동훈련센터"가 전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공동훈련센터"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공동훈련센터"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③ "공동훈련센터"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공동훈련센터"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기타

제 28 조 [저작권]

  • ① "공동훈련센터"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공동훈련센터"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공동훈련센터"에게 있습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공동훈련센터"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 ③ “회원”은 "공동훈련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공동훈련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④ "공동훈련센터"는 "공동훈련센터"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4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⑥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수강후기 등의 “게시물”을 사용, 저장, 복제, 전송, 공중송신, 수정, 출판, 전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을 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식별화 조치하여 활용합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공동훈련센터"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공동훈련센터"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0 조 [면책조항]

  • ① "공동훈련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는 “회원”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공동훈련센터"는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공동훈련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사유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분쟁의 해결]

  • ① "공동훈련센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공동훈련센터"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공동훈련센터"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학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3년 8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최종변경일: 2023.8.7.)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수집 절차가 없으며, 재학생의 경우 신입생선발절차에 의하여 생성된 계정을 통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의 업무분야, 개인정보파일명, 보유목적, 보유근거, 보유기간의 내용이 보여집니다.
No 파일명 보유기간 운영근거 운영목적 개인정보의 항목 (정보주체)
1 본인확인, 회원가입 3년 -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16조(본인확인 절차 등)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의2(주민등록번호의 사용 제한)
-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145조의2(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직업능력개발정보망 전자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 제7조(HRD-Net 전자신고·통지서비스 이용방법)
본인확인 이름,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2 회원가입 3년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8조(훈련실시신고 등) 회원가입 주민번호(외국인등록번호),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3 외국인 훈련생 관리 준영구 -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145조의2(고유식별정보의 처리) 회원가입 외국인 등록번호
4 훈련생 명단 3년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8조(훈련실시신고 등) 실시신고 주민번호(외국인등록번호),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수집 절차가 없으며, 재학생의 경우 신입생선발절차에 의하여 생성된 계정을 통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공공기관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의 업무분야, 개인정보파일명, 보유목적, 보유근거, 보유기간의 내용이 보여집니다.
고용노동부 훈련생등록, 실시신고, 확정자신고, 훈련수료보고, 훈련비용신청 이름, 주민번호, 이메일, 기업명, 핸드폰번호
산업인력공단 훈련생등록,실시신고,확정자신고,훈련수료보고,훈련비용신청 이름, 주민번호, 이메일, 기업명, 핸드폰번호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파일의 처리목적의 업무분야, 개인정보파일명, 보유목적, 보유근거, 보유기간의 내용이 보여집니다.
수탁자 개인정보 항목 위탁업무내용
1 나이스평가정보(주)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본인확인
2 문자스토리 이름, 휴대폰번호 SMS발송업무

②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1. 정보주체는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인하공업전문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수집 절차가 없으며, 재학생의 경우 신입생선발절차에 의하여 생성된 계정을 통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⑧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이기호

    · 직책 : 사무처장

    · 직급 : 행정1급

    · 연락처 : 032-870-2003, khlee@inhatc.ac.kr, 032-870-247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사무처 총무팀

    · 담당자 : 전홍희

    · 직급 : 행정1급

    · 연락처 : 032-870-2063, hh5714@inhatc.ac.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 부서명 : 사무처 총무팀

    · 담당자 : 전홍희

    · 연락처 : 032-870-2063, hh5714@inhatc.ac.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1.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이하 본 기관이라 함)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①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본 기관은「개인정보보호법」제25조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범죄 및 화재 예방

    - 시설안전

  • ②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설치대수 : 303개

    -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 건물복도, 건물외곽, 강의실 및 실습실 내부

    - 영범위 : 건물로비 및 복도, 주차장 입구

  • ③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 이종진(시설팀 / 032-870-2410)

    - 접근권한자 : 정승기(시설팀 / 032-870-2411)

  • ④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보관장소 : 종합상황실 (본관1층), 패션디자인과사무실(2호관 501호), 주차관리실(정문)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 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 에이디티캡스 (담당자 : 김정민 / 연락처 : 032-860-8597)

  • ⑥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 사무처 총무팀(본관 204호)

  • ⑦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격한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⑧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및 물리적 잠금장치를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생성일시, 열람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대표홈페이지에서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대표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대표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팝업 활성화 여부에 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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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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